Design Character
Design Key Point
조형 언어 및 디자인 컨셉
차별점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경쟁력을 디자인에서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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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교
제품의 사용성에 따라서 전체적인 구조가 수직 수평의 방향으로 구성 되고 있음.
제품의 사용 과정에서도 움직임이 모두 수직 수평으로 이루어짐. 이를 통해 조형 언어를 직교로 정의할 수 있었음. -
변칙
기본 구성이 직교의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다면 제품의 외관에서 포인트로 작용하는 조형 언어는 변칙적 요소임.
기존 제품의 경우에는 곡선의 활용이 이에 해당함. 또한 전체적으로 막혀있는 "+" 구조의 형태에서 강조되는 "-" 구조를 활용하는 것 또한 이에 해당함. -
UX
제품의 특성상 디자인의 완성도와 차별점은 사용 시의 상황과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함.
또한 제품을 구성하는 데에 있어서도 사용자를 배제하고 고려하는 것은 불가능함.
따라서 사용자와 사용 시의 상황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할 필요성이 강조되어짐. -
통일성
공간에서의 통일감, 기존 제품군과의 통일감, 단일 제품이 아닌 제품군으로 보았을 때도 디자인 요소들이 통일되어야 할 필요성이 존재함.
이를 통해 전체적인 컨셉을 고려하게 될 경우 인터렉션 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고려할 필요성이 있음.
Design Styling
Idea Sketch
비례와 공간에 집중한 Styling 작업
몬드리안의 1:1.6 비례구조를 차용해 비례미를 강조한 미니멀 디자인을 추구.
공간 '기업 로비'에 놓이는 키오스크 특성상 다양한 공간에 어울리기 위해선 복잡한 구조보다는 깔끔한 느낌의 미니멀 디자인이 맞다고 판단.
공간 '기업 로비'에 놓이는 키오스크 특성상 다양한 공간에 어울리기 위해선 복잡한 구조보다는 깔끔한 느낌의 미니멀 디자인이 맞다고 판단.
- 미니멀
- 몬드리안(비스포크)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 사용자 경험
화면 앞의 선반을 통해 물건을 놓을 수 있으며, 이에 사용자는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다.
또 클라이언트의 패인 포인트였던 불안정한 무게중심을 해결하기 위해 하부 판을 크게 디자인했다.
판 내부에 바퀴가 숨겨 들어갈 예정이다.
또 클라이언트의 패인 포인트였던 불안정한 무게중심을 해결하기 위해 하부 판을 크게 디자인했다.
판 내부에 바퀴가 숨겨 들어갈 예정이다.
앞 선반의 길이의 경우 길면 화면 터치를 하는데에 불편함이 생길 것 같아 짧게 조정,
몬드리안의 1:1.6비율을 차용해 디자인.
몬드리안의 1:1.6비율을 차용해 디자인.
앞 선반의 길이의 경우 길면 화면 터치를 하는데에 불편함이 생길 것 같아 짧게 조정,
몬드리안의 1:1.6비율을 차용해 디자인.
몬드리안의 1:1.6비율을 차용해 디자인.
Final Variation
Sliding Door
8’ Angle / 10’ An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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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 통일성을 고려한
미니멀 디자인 -
제품 사용 접근성을 높인
Universal Design -
제품 사용성을 고려한
UX Design
심플하면서도
어느 곳에도 잘 어울리는
어느 곳에도 잘 어울리는
사용성 측면 효율이 높고
디자인적 어필이 가능한
디자인적 어필이 가능한
제품의 디자인 측면에서 호불호 타지 않으면서도 제품의 기술적인 측면 이외에도 디자인적 어필이 가능해 키오스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디자인.